NZ life/이민정보

UUNZ level8 영어 면제 관련 2018년 2월 실상은?

ODB 2018. 2. 18. 17:14

UUNZ level8 영어 면제 관련 2018년 2월 실상은?


안녕하세요 진짜 현지의 솔직한 소식만 전해드립니다


보통 이민 준비하실때 "level8은 영어면제라서 IELTS 안봐도 됩니다" 라고 유학원에서 많이 말들 합니다


다른학교는 모르겠지만 UUNZ의 경우는 level8을 수료해도 IELTS가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언제부터인지 정확하게 정할수는 없지만 요즘 선배님들이 영주권 신청해서 자료를 넣을때 100% 확률로 IELTS점수를 요청한다고 합니다


이민서류처리 하는 담당자들이 UUNZ졸업생들은 모두 IELTS를 요청한다고 하네요 영어 못하는걸로 찍혔나 봅니다;;


혹시나 영어점수를 회피하기 위해서 level8과정을.. 더불어 UUNZ의 level8 과정을 한다면 (비즈니스 , IT 가리지 않습니다)


영어면제가 더 이상 되지 않습니다 운이 좋으면 피할수도 있겠지만... 로또확률과 비슷할거라고 말씀 드릴게요...


이민 계획하실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유학원에서 면제된다고 하면


지금 재학생들이 안된다고 하더라 라고 말해주세요 유학원은 그냥 다 좋은쪽으로만 말하니까요~


UUNZ level8 과정은 더이상 영어 면제가 되지 않습니다


IELTS공부하러 가야해서 그럼 이만..



2018.02.27일 기준 위 글은 정확한 사실이 아니기에 해당글을 수정합니다


글을 삭제하려 했으나 이 글의 링크를 알고계신분들이 삭제가 되면 더 이상하게 생각할것 같아 아래에 수정하는 방식으로 글을 손보겠습니다


오늘 2018.02.27일에 수업도중에 어떤분이 내 이름을 불러서 나갔더니 


UUNZ 마케팅담당 한국직원이셨고 이전 작성한 글에 대해서 사실이 아닌부분을 지적을 해주셨습니다


사실이 아닌 아래의 사항들에 대해서 말이죠

  • 다른학교는 모르겠지만 UUNZ의 경우는 level8을 수료해도 IELTS가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  요즘 선배님들이 영주권 신청해서 자료를 넣을때 100% 확률로 IELTS점수를 요청한다고 합니다
  • 이민서류처리 하는 담당자들이 UUNZ졸업생들은 모두 IELTS를 요청한다고 하네요 영어 못하는걸로 찍혔나 봅니다;;
  • UUNZ level8 과정은 더이상 영어 면제가 되지 않습니다


자극적이게 쓰려는 의도였지만 의도와 다르게 "100% 확률"이니 "이민담당자들"이니 언급을 하면서 마치


"다른학교는 괜찮은데 UUNZ level8과정을 하면 영어점수가 무조건 필요하다" 라고 오해할 수 있도록 글이 작성된점을


지적을 받았고 제가 다시 읽어봐도 "이건 좀 심하다" 싶어서 수정된 글을 쓰려고 합니다


아래는 수정된 내용입니다


---------------------------------------------------------------------------------------------------------------------------------------------------------------------------------


UUNZ level8 영어 면제 관련 2018년 2월 실상은?


안녕하세요 진짜 현지의 솔직한 소식만 전해드립니다


보통 이민 준비하실때 "level8은 영어면제라서 IELTS 안봐도 됩니다" 라고 유학원에서 많이 말들 합니다


언제부터인지 정확하게 정할수는 없지만 요즘 선배님들이 영주권 신청해서 자료를 넣을때 대부분 IELTS점수를 요청한다고 합니다


이민법이 강화되면서 더불어 유학생들을 탄압하기 위한 정책인것 같습니다


다른학교사정까지 다 알면 좋으나 한 학교에만 공부하고 있는 학생이라 어떤학교가 얼마만큼 영어점수를 요구당하고 얼마만큼 반려 되는지는 모릅니다만


한가지 확실한것은 


기존에는 대부분 영어점수 없이 재수 없게 한 두명만 영어점수 제출을 요청받았다면


요즘에는 대부분 영어점수를 요구하고 운 좋게 한 두명만 영어점수 없이 넘어가는것 같습니다


*위 두 문장의 한두명이라는 표현은 확률적으로 통상적으로 말하는 것이고 정확히 수치화 해서 말씀드리는것은 아닙니다


강화된 이민법으로 level8 과정의 특권아닌 특권 이였던 영어면제가 더 이상은 유지되지 못할것 같아 마음이 아프네요 ㅜ.ㅜ


유학 후 이민 계획하실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유학원에서 무조건 영어점수 면제 된다고 하면 해당 유학원은 거르시는것을 추천합니다 (현재상황을 모르거나 거짓말 하는것 이니까요)


그럼 저는 IELTS공부하러 가야해서 이만...


------------------------------------------------------------------------------------------------------------------------------------------------------------------------------


어쨋든 잘못된 표현과 정보를 제공한 책임이 있으므로 해당부분에 대해서는 그 자리에서도 사과를 드렸지만 다시한번 사과드립니다


더불어 내가 UUNZ 마케팅 담당자라면 블로그 주인을 찾아서 수정을 요청하기 보다는


내 블로그를 보고 연락하는 사람들에게 "저 블로그 사기꾼이에요 저희가 선배들한테 다 연락해서 통계를 뽑아보니 몇퍼정도구요 믿으세요" 와 같이


내 블로그의 정보가 잘못되었다고 정확한 팩트에 기반한 자료로 반박 했을거라는 점이..... 할많하않



여러분 이민은 점점 힘들어지고 있습니다 저는 오늘 이후로 학교생활도 힘들어지고 있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