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0 5

웰링턴에 가볼만한 식당

내가 진짜 맛있다고 생각하거나 또간집을 한번 나열 해볼까 한다 혹시나 웰링턴에 방문한다면 한번 방문해 보시라.. 아래 리스트에 저렴한 식당이 많은 이유는 고급식당들이 맛있긴 한데 딱 지불한만큼만 가치를 하는 경우가 많고 내가 돈낸만큼만 맛을 하는 음식이라면 그런식당은 개인적으로 맛집으로 취급하지 않기에 고급식당들이 덜 보이는 편이다. 더불어 "건강한맛" 밍숭맹숭하고 뭐지? 라는 느낌이 들지만 고급식당이라 내 입맛이 이상한가? 생각이 드는 오묘한 건강한맛의 식당은 제외한다 대표적으로 찰리노블...... 비싸고 좋은 재료를 쓸지 몰라도 나는 맛이 우선이고 MSG에 편견도 없다. 어?? 나 응?? 보다는 와!!! 느낌이 나는 식당을 추렸다 진하고 킥이있는 그런?. 그래서 내가 맛집을 선정하는 기준은 20불을내..

뉴질랜드가 아이들에게 천국은 아닌것 같다...

영주권이 없을 때부터 항상 눈여겨보던 Erica의원님이 페이스북에 포스팅을 하셨는데 항상 옳은말만 하셔서 많은 공감을 느끼고 있다 https://fb.watch/gpMurbokc6/ General Debate - Education | My general debate yesterday on the abysmal numeracy and literacy results and this Governments pathe 487 views, 57 likes, 8 loves, 5 comments, 7 shares, Facebook Watch Videos from Erica Stanford MP: My general debate yesterday on the abysmal numeracy and literacy resu..

좋코딩과 나

좋코딩을 알고리즘의 안내로 보고 말았는데 정말 한국 중소기업 IT를 잘 보여주는 웹드라마가 아닌가 생각해봤다. 사실 나도 그런환경에서 일했고 그걸 잘 이용해서 탈출했지만 그래도 과거의 나를 회상할수 있는 기회가 되어서 재미있게 봤다. 입사하자마자 뻥튀기되어 다른회사로 파견가고 가르쳐주는거 하나도 없는데 스스로 배워야 하고. 눈치가 빠르면 빨리 추노라도 하지만 실력도 없고 눈치도없고 잘못하면 그냥 회사에 잡혀서 내 1~2년을 허비하게 되는 개미지옥같은 중소기업 IT환경은..... 그래도 경력을 만들어야 경력직으로 이직이라도 할텐데 그런회사에서 경력을 만들어도 전혀 쓸모가 없는 그냥저냥한 실력의 경력이 만들어 지기 때문에 참 어렵다. 자기계발을 하자고 하니 업무가 너무 많고 퇴근하면 아무것도 안하고 싶고....

뉴질랜드 기술이민 다시 열린다 2022년 11월 9일부터 재개

기존 이민장관 파포이의 후임인 마이클 우드 선생님이 새로운 이민정책을 발표한다고 announcement가 있을거라고 했는데 워낙 실망을 많이 해서 그런지 announcement for announcement라고 사람들이 비꼬고 난리 났지만 이번에는 유의미한 발표가 있었다 첫번째는 기술이민을 위한 EOI를 다시 재개하고 그 날짜는 2022년 11월 9일 이라는것.. 기술이민 EOI재개에 대해서는 기존 등록자들은 160점 기준으로 추첨을 진행하고 2022년 11월 9일 이후로 접수되는 서류들은 180점으로 기존보다 20점이 더 높은 점수를 충족해야한다. 지금 11월이 아직 되지 않았으니 180점을 만들기 힘든 사람들은 지금 급하게 접수를 해봐도 좋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든다. 더불어 median wage는..

뉴질랜드 이민 버스운전사가 부족직업군에 들어갈수도???

라고 예측을 했고 진짜로 그렇게 되었다 https://opendatabase.tistory.com/entry/%EC%97%AD%EC%8B%9C%EB%82%98-Bus-Truck-%EB%93%9C%EB%9D%BC%EC%9D%B4%EB%B2%84%EB%93%A4-%EC%9D%BC%EC%8B%9C%EC%A0%81-%EC%98%81%EC%A3%BC%EA%B6%8C-%EA%B3%84%ED%9A%8D%EC%A4%91 역시나 Bus, Truck 드라이버들 일시적 영주권 계획중 전에 "뉴질랜드 이민 버스운전사가 부족직업군에 들어갈수도???"라는 글을 작성했었다 https://opendatabase.tistory.com/entry/%EB%89%B4%EC%A7%88%EB%9E%9C%EB%93%9C-%EC%9D%B4%E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