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 3

그누보드 "정상적으로 로그인하여 접근하시기 바랍니다." 해결방법 feat . cloudflare

최근에 그누보드로 작업을 하는데.. 빈번하게 "정상적으로 로그인하여 접근하시기 바랍니다."라는 메시지를 봤다 관리자 계정으로 정상적으로 로그인을 했는데도 말이다.. 아무래도 관리자를 확인하는 로직에 문제가 있는것이 아닌가 싶어 확인을 해봤더니 get_real_client_ip() function에 문제가 있는것으로 확인 되었다 나는 그누보드를 cloudflare뒷단에 두었는데 cloudflare가 중간에서 캐싱을 해버리니 get_real_client_ip()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던 문제였는데 더 정확하게는 $_SERVER['REMOTE_ADDR']이 cloudflare서버의 아이피를 가져오고 이 아이피는 빈번하게 변경이 되어버리니 그누보드에서 생성하는 관리자키를 생성할때 취하는 방식인 md5($mem..

관심거리 2022.11.16

서양남자에 대한 환상

최근들어 인스타그램으로 쇼츠를 많이 보고 있다 흥미로운것은 해외나 한국이나 "남편"이라는 카테고리에 한정해서 재미있는것들을 볼수 있었다 https://www.instagram.com/reel/Cg7PBD9ooxS/ https://www.instagram.com/reel/Cji3UEip-4h/ https://www.instagram.com/reel/CiRJsyIj-e1/ https://www.instagram.com/reel/CjDOiKCMFF2/ 아무생각없이 보다가 흥미있어서 저장했던것들인데 내가 한국에서 심었던 가정적이고 집안일 잘하고 자상하고 잘 챙기는 서양 남편의 이미지가 조금 바뀌었다. 더불어 교육이 얼마나 중요한지, 미디어가 나에게 주입했던 교육이 얼마나 왜곡되어 있었는지 알게 되었다 사실 직장..

호주가야 하나..? 호주 영주권 취득의 길..

무슨 바람이 불었는지 내 마음이 문제인 건지.. 최근 갑자기 호주에 대한 관심이 증가했다 웰링턴의 날씨 탓인지 직장생활이 너무 재미가 없어진 건지 모르겠지만.. 아무튼 최근 호주의 두 회사에 지원서를 냈고 기다리는 중이다. 아마 가게 된다면 따듯한 도시로 갈 것 같다. 따듯이라기보다는 더운 동네 겠지만 이제는 추위 탈출이다. 뭐.. 붙어야 되겠지만 말이다 떡 줄 사람은 생각도 하지 않지만 그래도 나는 김칫국을 마시는 게 참 좋다. 그래서 내가 가게 될 수도 있을지 모르는 그런 이민 코스를 공개하도록 하겠다 일단 본인의 job title을 다음 링크를 통해 검색해본다. https://immi.homeaffairs.gov.au/visas/working-in-australia/skill-occupation-l..